일상

아이패드를 사야 하는 이유

JBEAM 2021. 1. 17. 00:16

안녕하세요. 제가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사용하며 느낀 아이패드를 사야 하는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ebook

 저는 책과는 굉장히 거리가 먼 사람이었어요. 집중력 결핍으로 살면서 끝까지 다 읽은 책이 열 권은 될까 싶어요. 성공한 사람들은 성공하려면 책을 읽어야 한다고 책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하죠. 누구나 잘 알지만 실천하기 어렵잖아요. 저도 재테크나 주식 공부하려고 책들을 샀었는데 다 읽은 적이 없어요. 근데 아이패드를 사고 ebook을 접한 뒤로 일주일 만에 책을 2권이나 읽었어요. 물론 2권 다 마케팅 관련 서적이라 그림이 많긴 했지만 나도 책을 끝까지 읽을 수 있구나 하며 스스로 놀라웠어요.

 

 사실 저는 ebook을 극혐 하고 책은 역시 종이책이지라고 생각했던 사람 중 한 명이었어요. 아이패드 구매 전에는 ebook을 컴퓨터와 휴대폰으로 밖에 접해본 적이 없었고 그때 집중도 안되고 책 읽는 맛이 안 느껴지는 게 싫어서 쳐다도 안 봤었어요. 하지만 아이패드로 ebook을  읽고 생각이 완전히 바뀌었어요.  알라딘 전자책이라는 어플을 사용하고 있는데 밀리의 서재도 구독할까 생각 중이에요.

 

 저는 소설은 안 읽고 제가 관심 있는 분야의 전문 서적만 읽어서 줄 치면서 책을 보는 경우가 많았어요. 하지만 종이책에 줄을 긋다 보면 삐뚤게 줄이 그어지는 일이 많은데 그러면 찝찝하기도 하고 제대로 줄을 그으려면 시간도 은근 오래 걸려요. 하지만 전자책은 줄을 바르고 빠르게 그을 수 있고 지울 수도 있으며 내가 줄 친 부분을 따로 요약된 걸 볼 수도 있어요. 검색이 가능해 원하는 키워드를 찾아갈 수도 있고 언제 독서를 시작했는지도 나와요. 그리고 책 몇 권만 쌓여도 부피가 꽤 되는데 부피를 차지하지 않는 점도 만족스러워요.

 

다이어리

 저는 무료 어플인 DDiary를 사용하고 있어요. 종이 다이어리는 앉아서 각 잡고 써야 하는 느낌인데 그에 비해 아이패드는 뒹굴 거리며 편하게 쓸 수 있어 좋아요. 종이 다이어리를 예쁘게 꾸미고 싶으면 마스킹 테이프도 사야 하고 스티커도 사야 하고 색색의 볼펜도 사야 하는데 다 돈이잖아요. 하지만 아이패드로 다이어리를 쓰면 애플 펜슬만 있으면 원하는 대로 꾸밀 수가 있어요. 수정도 가능하고요. 종이 다이어리는 실수를 하면 수정테이프로 지우고 다시 써야 하는데 저는 약간의 강박증이 있어 수정테이프 자국도 싫고 하기 싫어졌었는데 아이패드로 다이어리를 쓰니 제 손쉽게 수정할 수 있어서 마음 편히 쓰고 있어요. 제가 글 쓴 영역을 선택해서 옮기거나 사이즈 조절도 할 수도 있어요. 매일 다이어리를 쓰다 보니 하루를 되돌아보고 조금 더 생산적으로 살아갈 수 있게 되었어요. 

 

 

수익 창출

-영상편집

 요즘 농담 삼아 퇴사하고 유튜브 할 거야라고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만큼 영상편집이 엄두가 안나 선뜻 시작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으신 것 같아요. 저도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잠깐 배웠는데 쉽지 않았어요. 하지만 아이패드가 있으면 굳이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손쉽게 영상을 편집할 수 있어요. 요즘 좋은 무료 어플이 정말 많아요.

 

-이모티콘 판매

 이모티콘 그거 그림 잘 그려야 하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요즘은 그림 실력보다는 센스가 훨씬 중요해요. 실사와 같은 그림보다는 개성이 담긴 그림을 요구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그림실력이 크게 필요 없어요. 그림판으로 그린듯한 이모티콘들도 상위권에 올라와 있는 경우가 많아요. 저도 나중에 여유가 생기면 도전해보려고 해요.

 

-로고 제작

 크몽이나 라우드소싱이라는 사이트에서 로고를 제작해주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요. 이것도 이모티콘과 마찬가지로 그림실력보다는 센스와 작품 설명이 중요해요. 대기업들 로고를 떠올려보세요. 특별히 그림실력을 요구하는 것 같으신가요? 이 정도는 나도 한번 해볼 만하겠는데 싶지 않으신가요?

 

 저 같은 경우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쓸 때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작성할 때도 많아요. 집에 있으면 보통 누워있는데 컴퓨터 켜는 게 귀찮을 때 너무 좋아요. 요즘 판매하려고 준비 중인 제품의 디자인 시안을 짤 때도 아이패드로 만들고 있어요. 아이패드가 없었다면 더 미뤘을 거예요. 

 

감가상각

아이패드를 구매하시려는 분들 중에 많은 분들이 구매하고 잘 안 쓰면 어쩌지? 비싼 유튜브 기계가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들을 하는 것 같아요. 다들 아시다시피 애플은 중고제품도 가격 방어가 잘되기로 유명해요. 중고 사이트에서 거래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쉽게 판매가 가능해요. 물론 구매 후 잘 사용하는 게 제일 좋겠지만 만약 쓰시다가 유튜브만 본다든지 값어치를 못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파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 같아요.

 

 

아이패드를 사야 하는 이유 4가지를 알려드렸는데 어떠셨나요? 고민은 배송만 늦출 뿐입니다~

 

https://coupa.ng/bPLZPg

 

Apple 2020년 iPad Pro 11 2세대

COUPANG

www.coupang.com